Home > News

보도자료 (주)인피니크 KEMS 시스템, VOLVO 그룹의 글로벌 PPD 툴로 선정되다.

2010-07-01     인피니크


㈜인피니크에서 개발하여 공급한 KEMS 시스템이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 볼보그룹 글로벌의 표준 PPD툴로 선정되었다. KEMS 시스템은 ㈜인피니크가 한국의 볼보그룹코리아와 함께 개발하여 공급한 시스템으로, 2010년 볼보그룹이 조직 체계를 글로벌 조직으로 변경하면서 전세계 글로벌 조직인 볼보그룹의 표준 PPD 툴로 선정하였다.

이로써 한국을 포함하여 유럽, 미국, 인도 등 전 세계의 볼보그룹 소속사들은 한국의 ㈜인피니크가 개발한 KEMS 시스템을 사용하여 함께 제품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제품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.

map

KEMS 시스템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시스템즈엔지니어링 프로세스, 일명 V-Shape 프로세스라고 하는 일련의 개발 과정을 지원하는 웹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으로, 제품의 개발 목표와 이의 달성 여부를 전세계에서 실시간으로 공유하면서 문제점 추적과 해결 방안 및 관련 자료를 공유하도록 지원한다. 특히 기존 CAD 데이터 중심의 PDM/PLM 시스템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시험 정보 및 시험 데이터의 처리, 관리, 분석을 지원함으로써 실제적인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핵심 툴로 사용되고 있다.

㈜인피니크는 2003년에 볼보건설기계코리아㈜의 TIMS (Test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)을 개발하였고 이후 CUP (Customer Usage Profiling), RG (Reliability Growth Tracking), Test DB 등 KEMS 시스템의 기초 기능 모듈들을 개발하였고, 2007년에는 KEMS Framework 의 핵심인 SpecM 모듈을 구축하여 기존에 개발한 기능 모듈들을 통합 연계시킨 후 2009년 프로젝트 레벨의 V&V (Verification & Validation) 모듈을 추가함으로써 KEMS 시스템을 완성하였다.

㈜인피니크는 2000년에 설립한 시험 데이터 처리, 분석, 관리 분야에 핵심 역량을 갖춘 회사로 회사 설립연도에 현대자동차에 시험데이터 처리 및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급할 정도의 기술력으로, 산업자원부지원 TBI신기술사업자, 2001년에 중소기업청 기술평가에 의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으며 현대자동차, 기아자동차, 볼보그룹, 삼성전자, 두산인프라코어 등의 고객사에 시험 데이터 처리와 데이터베이스 관련 시스템을 개발공급하고 있으며, 데이터 분석 및 처리를 위한 컨설팅도 함께 하고 있다.